헤일로 레전드(Halo Legends, 2010)

수백 년 후, 미래. 외계 연합체인 코버넌트군은 자신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되는 유적을 찾기 위해 전 우주를 배회하면서 자신들의 앞 길을 막아서는 문명과 종족들에 대해서는 무차별적인 파괴를 일삼는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묵묵히 지켜보던 연합계 영웅 슈퍼 솔저 마스터 치프는 코버넌트군의 최종 목적이 전 우주의 말살을 위해 고리형 행성인 ‘헤일로’를 발동시킬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제 마스터 치프는 상상을 초월하는 코버넌트군에 맞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며 인류의 새로운 구세주로 떠오르게 된다.

기원 I(Origin I)
전쟁으로 인한 파괴와 침략으로 인간의 무능력을 일깨우고, 외계인의 침략 후 인간에 대한 연구 과정 중 살아있는 인간이 외계 생명체와 다시 전쟁을 하여 외계인에 대적할 무기인 인공지능 레전드를 탄생시킨다.

기원 II(Origin II)
인류 시초부터 전쟁이 있었으며 이것은 인간의 본성으로 지구를 망하게 한 원인이 된다.
전쟁에서 살아남은 인간은 외계의 침입에 대항해 공동의 목표를 세운다. 그러나 레전드는 인간의 욕망과 본성으로 인간들은 행성에서 살아 남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결(The Duel)
고대의 레전드 중 ‘아이터’라는 명예를 중시하는 장수가 선조들의 명예를 위해 왕에게 대적하던 중 왕의 부하들에 의해 가족을 잃고 복수를 위해 최후의 순간을 맞이하며 명예를 지킨다.

외톨이(Odd One Out)
1337호의 레전드 중 ‘스파르탄’이라는 최고 부대에서 훈련받은 대원으로서 우주 행성에서 외계인의 최고 전서와 일전을 벌이면서 인간 대원을 구출해 돌아가는 임무를 맡아 대결한다.

베이비 시터(Baby Sitter)
‘헤이안’이란 행성에서 행성의 지도자를 암살하는 임무를 가지고 출동해서 불시착한다. 대원들을 잃고 살아있는 대원들을 구출하는데 스파르탄 레전드가 대원들을 구하는 도중 부상을 당하고 암살 실패 위기에 처한다.

귀향(Homecoming)
외계인의 공동체인 ‘코버넌트’라는 단체가 있는데 이에 맞서 싸우는 인간들은 무기의 한계를 느끼고 새로운 레전드 ‘스파르탄 2’라는 병기를 만들어 외계인의 침입을 막고 있는데 그 중 대원들이 위험에 처하게 된다. 그때 스파르탄 2가 나타나 대원을 구하고 철수하려는 찰라. 귀에 들리는 낯익은 목소리. 그 목소리의 주인은 바로 옛날의 전우라는 사실에 옛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프로토 타입(Prototype)
외계의 침입으로 인간 기지가 파괴되고 퇴각 명령이 떨어진다. 기지를 지키려는 대원들은 최선을 다해 싸우지만 고전을 면치 못한다. 이때 특수 임무를 띤 ‘유령’이라 불리는 스파르탄 대원이 나타나 위기를 모면한다. 하지만 외계인의 총공격으로 유령조차 부하들을 보호하지 못하고 부상을 당하고 자신을 희생하며 모든 외계인을 물리친다.

포획물(The Package)
외계인의 본부 코비넌트가 우주 최고 포획물을 인간으로부터 앗아간다. 이것을 다시 찾아오는 임무를 맡은 스파르탄 대원들은 실수를 하여도 구조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침투를 감행한다. 대원들은 결국 죽음을 맞이하고 남은 대원들은 본선에 남아 있는 포획물을 찾는다.

프랑켄슈타인 이론(The Frankenstein Theory, 2013)

존 벤켄 하임 교수(크리스 렘세)는 기괴한 아이디어 때문에 대학에서 정직을 당하게 된다. 그는 자신의 학문적 명성을 입증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진을 이끌고 북극권 가장자리로 가서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그의 이론인 Mary Shelley의 무시무시한 이야기 “프랑켄슈타인”은 사실 환상으로 위장한 논픽션 작품이다. 광활하고 […]

더 보텀 오브 더 씨(The Bottom of the Sea, 2003)

건축학을 전공한 25 세의 톨레도(다니엘 헨들러)는 극심한 질투에 시달린다. 그의 여자 친구 아나(돌로레스 폰지)에 집착하여 자신의 직업이나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여자친구의 행방과 활동을 알아내려 한다. 여자친구는 톨레도의 그런 행동으로 불안한 반응을 나타낸다. 톨레도는 어느날 아나가 자신의 회사가 후원하는 파티에 홀로 초대받자 […]

나는 앤디 워홀을 쏘았다(I Shot Andy Warhol, 1996)

1968년, 과격한 레즈비언이자 작가인 발레리 솔라나스는 수입원도 없이 남의 집 옥상이나 싸구려 호텔에 사는 사람이다. 그녀 역시 사회에서 소외된 부류였기에 앤디 워홀 공장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Up Your ass’라는 자신의 희곡을 그들에게 보여준다. 그때 모리스 지로디아스라는 전복적인 문학 서적 […]

리얼 위민 해브 커브스(Real Women Have Curves, 2002)

여성이되기 직전의 멕시코계 미국인 1 세대 십대 아나(아메리카 페레라)의 이야기다. 그녀는 로스 앤젤레스 동부의 주로 라틴계 커뮤니티에 살고 있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 한 아나는 전액 장학금을 받고 콜롬비아대학에 다닐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매우 보수적인 그녀의 부모는 지금이 대학보다는 가족부양을 […]

더티 픽쳐(The Dirty Picture, 2011)

1980년대 인도 남부. 레쉬마(비드야 발란)는 어머니 라트(망갈라 켄크레)와 함께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반항적인 성격으로 영화 배우 Suryakant(나세루딘 샤)의 열렬한 팬이다. 그녀의 인생에서 그를 만나는 것을 꿈꾸고 있다. 어느날 그녀는 마드라스로 도망을 가서 다른 젊은 여성들과 경쟁하여 스튜디오에 들어갈 […]

몬스터(Monster, 1980)

콜롬비아의 작은 시골마을 Chimayo에 있는 화학공장에서 정상으로 처리하지 않은 화학 폐기물을 수년간 호수에 몰래 버린다. 이로 인해 호수는 심각하게 오염되고 호수에 서식하는 생물들이 돌연변이로 괴물로 변하게 된다. 괴물들은 인근 주민들을 공격하는데… 1971년 6월에 발생한 실제사건을 기반으로 만든 영화라지만 상당한 괴리가 […]

쓰리 타임즈(Three times, 2005)

1966, 가오슝 :사랑의 꿈 당구장 종업원 슈메이(서기)는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은 군인 첸(장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첸의 복귀 이후에도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 받으며 애정을 키워간다. 그러던 어느날, 첸은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지만 슈메이는 당구장을 그만두고 아무도 그녀의 행방을 알 […]

애널라이즈 디스(Analyze This, 1999)

뉴욕 최강의 마피아 대부 폴 비티(로버트 드 니로)는 얼마 후에 있을 전국 마피아 총연합회 지도자 선출을 앞두고 극도의 정신 불안에 시달린다. 라이벌 조직에 의해 후견인 마네타가 살해되면서 어린 시절 부친의 암살 장면을 직접 목격했던 것과 같은 깊은 충격이 되살아났다. 빠른 […]

비 워터(Be Water, 2020)

베트남계 미국인 감독 바오 응우옌이 연출한 이소룡 다큐멘터리다. 비 워터(Be Water)는 이소룡이 두 세계에서 고군분투한 내용을 연대기로 그린다. 그의 희귀한 기록들과 친밀한 인터뷰 그리고 그의 저술을 통해 정체성과 표현에 대해 탐구한다. 미국에서 출생한 이소룡은 무술과 연기에 관심을 갖고 끝없이 할리우드에 […]

이소룡 : 전사의 여행(Bruce Lee : A Warrior’s Journey, 2000)

이소룡의 유작인 사망유희에 관한 다큐멘터리다.  카림 압둘 자바, 댄 이노산토, 지한재 등 사망유희의 출연배우들과 이소룡의 부인 린다 리 캐드웰의 인터뷰를 담았다. 사망유희는 후반부 액션장면을 먼저 촬영하고 이소룡이 사망하는 바람에 원래 시나리오가 대폭 수정되어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