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 시즌 1(V : Season 1, 2009)

어느날 전세계 주요 대도시에 갑자기 외계의 방문자들(Visitors)이 나타난다. 통칭 “V” 라고 불리는 그 외계의 존재들은 우리에게 기꺼이 선진 과학기술을 선사한다. 또한 감동적인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구인들은 유약한 국경으로, 서로에 대한 불신으로 흩어질 것이 아니라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들은 지구인들에게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슈퍼스타가 되었다. 하지만 V의 매력적인 겉모습에 속아 넘어가는 전세계 지구인들의 혼란 앞에 과연, 지구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Episode 1 : Pilot
전 세계 주요 도시의 하늘에 갑자기 거대한 비행선들이 나타난다. 혼란에 빠진 사람들의 눈앞에 아름다운 인간의 모습을 한 외계인들의 최고 사령관 애나가 나타나 자신들을 `방문자들’이라고 소개한다. 이들은 지구인들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며 자신들의 생존에 필요한 미네랄과 물을 제공해 준다면 자신들의 발전한 기술을 나눠 주겠노라고 제안한다.

처음에 두려워하던 사람들은 점점 이 외계인들을 세상을 구하러 온 구원자로 여기게 된다. FBI 요원인 에리카 에반스는 동료 데일과 함께 테러 조직을 수사하던 중 우연히 방문자들과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 대한 무서운 진실을 접하게 된다. TV 저널리스트인 채드 데커는 애나와 인터뷰를 하게 되면서 성공 가도를 달리게 되고 신도가 거의 없는 작은 성당의 신부인 잭은 방문자들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던 중 피를 흘리며 자신을 찾아온 한 남자에 의해 진실에 가까이 다가가게 되는데…

Episode 2 : There Is No Normal Anymore
V의 지도자인 애나는 세계 주요 국가들과 외교 조약을 체결하려고 시도한다. 그녀는 유명 TV 저널리스트인 채드 데커를 이용해 자신들에 대한 여론을 좋은 방향으로 몰고 가려 하지만 애나의 이러한 시도를 오히려 이용하기로 마음먹은 채드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방송을 이끌고 간다. 에리카는 데일의 실종과 관련한 사실들을 FBI에 숨긴 채 V에 저항할 방법을 고민하지만 이제 어느 누구도 믿을 수 없다는 사실에 불안해한다.

에리카의 아들 타일러는 V의 평화 대사로 임명된 후 아름다운 외계인 리사 때문에 설레는 시간들을 보낸다. 잭 신부는 무서운 진실을 접한 후, 옳은 일을 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두려움 사이에서 갈등한다. 라이언은 다친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옛 동료 안젤로를 만나러 가지만 이미 아무도 믿지 않게 된 안젤로는 라이언에게 애인을 사랑한다면 그녀에게서 떨어지라고 경고하는데…

Episode 3 : A Bright New Day
미국과 V와 외교 관계를 맺게 되면서 방문자들에 대한 비자 발급이 허용된다. 애나를 시작으로 많은 방문자들이 미국에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되자 미국 내에는 새로운 변화에 대한 흥분과 함께 격렬한 반발 여론이 함께 일어난다. V들을 죽이겠다는 협박 전화가 FBI에 걸려 오자 에리카는 V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되고 그 과정에서 V들의 신뢰를 얻는 한편 출입이 제한된 구역에 몰래 발을 들이게 된다.

잭은 애나가 입수한 목록을 검토하던 중 창고에서 모임을 주도하던 조지의 이름을 발견하고 그를 찾아가지만 그의 집에는 아무도 없고 이웃으로부터 그의 가족들이 전부 살해됐다는 얘기를 전해 듣는다. 라이언은 저항군을 조직하기 위해 옛 동료인 사이러스를 찾아가지만 그에게서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타일러는 자신이 평화 대사로 복직됐다는 소식을 전하기 위해 직접 찾아온 리사에게 더욱 깊은 감정을 느낀다.

Episode 4 : It’s Only The Beginning
애나는 자신들이 개발한 강력한 비타민 보충 주사를 사람들에게 보급하겠다고 발표한다. 라이언과 조지, 잭, 에리카는 애나가 그 주사약에 뭔가를 넣었으리라 추측하고 V 과학자 명단을 조사해 한 화학과 교수로 일하고 있는 V를 덮치기로 한다. 라이언의 애인인 발레리는 계속해서 피로를 느끼자 V 치료 센터를 찾아가고 그곳에서 검사를 받은 후 뜻밖의 결과를 전해 듣게 된다.

한편 데일이 비행선 내부 의료실에서 살해당한 것을 안 애나는 의료진들을 전부 불러 범인이 자백하지 않으면 죄가 없는 자를 잡아서 죽이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리사에게 타일러를 비행선으로 데려오라고 말하고 TV에서만 보던 애나를 직접 만난 타일러는 그녀의 친절함과 비행선 내의 첨단 시설들에 마음을 빼앗기는데…

Episode 5 : Welcome To The War
누군가의 습격으로 치명상을 입은 잭은 트래비스 신부에 의해 V 치료 센터로 옮겨지는데 그곳에서 V들이 자신에게 R6 주사를 놓으려 하는 것을 보고 경악한다. 라이언은 임신한 발레리가 이상할 정도로 강한 식욕을 보이자 불안을 느끼지만 차마 사실을 말하지는 못한다. 타일러가 V 비행선에 초대를 받아 간 사실을 알게 된 에리카는 불안감에 더욱 절박해지고 창고 폭파 사건의 범인으로 V들이 카일 홉스라는 테러리스트를 지목하자 라이언과 에리카는 그를 저항군에 끌어들이기로 결심한다.

한편 저항군 세력에 위협을 느낀 애나는 군대를 키우기로 마음 먹고 각 비행선에서 가장 우수한 남성들을 선발해 불러들이는데…

Episode 6 : Pound Of Flesh
애나는 인간들이 비행선 위에서 V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의 시행을 발표한다.
에리카는 타일러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이혼한 남편을 찾아가 타일러를 맡아줄 것을 부탁한다. 라이언은 발레리가 임신 때문에 생명이 위험해질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자청해서 V 비행선에 침투해 곳곳에 흩어진 제5군단들을 소집하고 동시에 발레리의 치료약도 훔쳐 오기로 결심한다.

한편 애나는 비행선에 타고 있는 모두에게 감정 반응 테스트를 실시하여 인간의 감정을 느끼는 제5군단을 모두 가려낼 것을 지시하고 성공적으로 비행선에 침투한 라이언이 이 검사를 받게 되는데…

Episode 7 : John May
라이언 대신 V들에게 생포된 조지는 견뎌 내기 힘든 모진 고문을 당한다. 에리카, 라이언, 잭, 카일은 비행선에 탑승하고 있는 조슈아와 연락을 취해 조지를 구해내기 위해 존 메이가 사용했던 통신 장비를 찾아나선다. 라이언의 안내에 따라 존 메이가 살던 집을 찾아간 이들은 그곳에서 존 메이의 양아들인 제임스와 그의 여자친구를 만난다. 그리고 라이언은 제임스 앞에서 존 메이에 대해 오랫동안 숨겨 온 비밀을 털어놓는데…

Episode 8 : We Can’t Win
애나는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모이는 포럼에 채드와 함께 참석해 자신들이 보유한 에너지 기술을 발표하려고 하고 채드는 그녀의 의도를 의심한다. 라이언의 가짜 여권들을 발견한 발레리는 화를 내며 집을 나가고 라이언은 불안함에 사방으로 그녀를 찾아다닌다. 또다시 제5군단 멤버 3명이 시체로 발견된다.

에리카와 홉스는 그 현장에서 간신히 살아남은 한 명의 제5군단을 미끼로 삼아 V를 생포할 계획을 세운다. 타일러는 부모에 대한 배신감에 리사를 찾아가 비행선 거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고 두 사람은 점점 더 가까워진다.

Episode 9 : Heretics Fork
에리카는 제5군단 멤버를 죽인 인간을 잡아 제5군단의 이름과 주소가 든 하드드라이브의 행방을 묻지만 그는 오히려 제5군단에 대한 강한 반감을 드러내며 V들을 옹호한다. 카일은 그를 고문해서라도 원하는 정보를 얻어내려 하고 잭은 그런 그를 만류한다. V 치료 센터에서 발레리를 데리고 도망친 라이언은 아기를 지키기 위해 은신처를 찾아나선다.

애나는 인간과 V의 혼혈 아기가 임신됐다는 소식을 듣고 V 전사를 내려보내 반드시 라이언과 발레리를 생포해 오라고 명령하고 비행선 거주 프로그램의 실행에 더욱더 박차를 가한다. 한편 채드는 V 의료진들에게 수술을 받은 뒤 애나에게 갑자기 협조적인 태도를 보이는데…

Episode 10 : Hearts and Minds
에리카, 라이언, 잭, 홉스는 애나가 자신들을 찾기 위해 V 수색자들을 태운 셔틀을 보낸다는 소식을 조슈아를 통해 입수한 뒤 셔틀이 지상에 도착하기 전에 공중에서 가까스로 격추시킨다. 그러나 잔해 속에서 V가 아닌 인간의 시체들이 발견되자 모두 경악을 금치 못하고 곧 이 사건으로 인해 제5군단에 대한 전 세계적인 비난 여론이 일어나자 이 모든 것이 애나의 의도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타일러는 셔틀 추락 소식을 듣고 리사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애나에게 달려가 비행선 거주 프로그램에 참가하겠다고 말하지만 점점 타일러에 대해 인간적인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리사는 그가 위험에 빠지는 것을 막기로 결심한다.

Episode 11 : Fruition
애나는 리사에게 일부러 상처를 입힌 뒤 제5군단에게 테러를 당했다고 발표해 대중의 분노를 이끌어 내려 한다. 리사는 자신을 폭행한 용의자로 두 명의 남성을 지목하는데 카일은 그중에 또 다시 자신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고 먼저 행동에 나서지 않으면 위험하다는 것을 직감한다. 에리카는 조슈아로부터 리사를 잔인하게 폭행한 것이 그녀의 어머니인 애나라는 사실을 전해 듣고 경악한다.

라이언과 잭, 에리카는 카일 외의 또 다른 용의자인 로렌스 파커를 찾아내고 과학자인 그가 V와 관련된 중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음을 알게 된다. 애나가 이 테러 사건으로 인해 지구를 떠나겠다고 발표하자 전 세계적인 성토가 이어지고 그 결과 FBI는 V와 협조하여 제5군단을 소탕할 것을 애나에게 약속하는데…

Episode 12 : Red Sky
타일러와 함께 애나로부터 저녁 식사 초대를 받은 에리카는 그 기회에 비행선 안에있는 애나의 알들을 모두 없애 버릴 계획을 세우고 조슈아에게 연락을 취한다. 발레리는 출산 직전에 V들에게 발각되어 납치되고 이성을 잃은 라이언은 무작정 비행선으로 올라가 애나를 찾는다.

자신들의 계획을 도와달라는 조슈아의 요청에 리사는 어머니를 배신할 수 없다며 거절하지만 타일러를 위한 일이라는 말에 마음이 자꾸 흔들린다. 잭은 조슈아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채드를 통해 전하려 하지만 채드는 그 메시지를 그대로 애나에게 전달하는데…

웡카(Wonka, 2024)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 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 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

파묘(Exhuma, 2024)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 2023)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존 윅 4(John Wick: Chapter 4, 2023)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 ‘존 윅’은 ‘최고 회의’를 쓰러트릴 방법을 찾아낸다. 비로소 완전한 자유의 희망을 보지만, NEW 빌런 ‘그라몽 후작’과 전 세계의 최강 연합은 ‘존 윅’의 오랜 친구까지 적으로 만들어 버리고, 새로운 위기에 놓인 ‘존 윅’은 최후의 반격을 준비하는데,, 레전드 액션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Guardians of the Galaxy Volume 3, 2023)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

트랜스포머 : 비스트의 서막(Transformers: Rise of the Beasts, 2023)

전 우주의 행성을 집어삼키는 절대자, ‘유니크론’의 부하 ‘스커지’는 ‘테러콘’들을 이끌고 지구에 당도한다. 그에 맞서기 위해 지구에 정체를 숨기고 있던 트랜스포머 ‘오토봇’ 군단이 모습을 드러내고 또 다른 트랜스포머 진영인 ‘맥시멀’과 힘을 합친다. 옵티머스 프라임이 이끄는 ‘오토봇’과 옵티머스 프라이멀을 중심으로 한 ‘맥시멀’. […]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Fast X, 2023)

아무리 빨리 달려도 과거를 앞지를 순 없다 돔(빈 디젤)과 그의 패밀리 앞에 나타난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 과거의 그림자는 돔의 모든 것을 파괴하기 위해 달려온다. 단테에 의해 산산히 흩어진 패밀리들은 모두 목숨을 걸고 맞서야 하는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 달리거나 죽거나, […]

인디아나 존스 : 운명의 다이얼(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 2023)

모험의 또 다른 이름, 마침내 그가 돌아왔다   1969년 뉴욕 전설적인 모험가이자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 앞에 대녀 ‘헬레나’와 오랜 숙적 ‘위르겐 폴러’의 세력이 등장한다. 그들의 목표는 단 하나, 운명의 다이얼.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을 차지하려는 쫓고 쫓기는 위협 […]

범죄도시 3(The Roundup : No Way Out, 2023)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 서울 광수대로 발탁!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

비공식작전(Ransomed, 2023)

“비공식적으로? 알아서 해라? 여기는 하루하루가 지뢰밭이에요”  1987년, 5년째 중동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 ‘민준’(하정우). 어느 날 수화기 너머로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 메시지가 들려온다. 성공하면 미국 발령이라는 희망찬 포부에 가득 찬 그는 비공식적으로 동료를 구출하는 임무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