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Lies, 1999)

제이, 나이는 서른 여덟. 전에는 꽤 잘나가던 조각가였고, 지금도 조각가이지만 작품엔 손을 안대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와이, 시골 중소도시에 살고 고교3학년, 열 여덟살. 와이가 제이를 알게된 건 순전히 친구, 우리 때문이다. 공부도 잘하던 우리는 갑자기 공부가 하기 싫어졌다더니 제이의 작품집을 가방에 넣고 다니며 하루종일 그것만을 들여다본다. 그것을 딱하게 본 와이는 제이에게 직접 전화를 걸기로 마음먹는다.

제이에게 전화해서 우리를 소개시켜주려고. 와이는 그러나 전화를 통해 제이의 목소리를 듣는 동안 그 목소리가 근사해서 그만 정신없이 빠져들게 되고. 와이와 제이는 한달 간의 폰섹스로 이어지고 졸업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채, 와이는 제이를 만나기로 결심한다.

첫번째 만남
어색함도 잠시, 오랫동안 알고 지내왔던 것처럼 이들의 만남은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이들의 사랑은 더욱더 강렬해져 간다.

두번째 만남
그들은 복도문과 방문 사이 어두컴컴한 공간에 서서 혀가 빠지도록 입맞춤을 한다. 서로의 몸을 강렬하게 부딪히는 두사람. 제이는 찰싹찰싹 엉덩이를 때리기 시작한다. 아내와도 처음엔 그렇게 시작되었다. 무의식중에 장난으로 엉덩이를 토닥거리던 것이 나중엔 겉잡을 수 없는 폭력으로 변했던 것이다. 조각을 하던 아내가 파리로 떠나간 건 그 무렵이었다.

세번째 만남 또는 네번째
방안에 들어서는 와이, 제이 몹시 흥분해서 옷을 경쟁하듯 훌훌 벗어던진다. 몇번의 절정, 그리고 저녁 먹고 또.. 이들은 이렇게 일요일 오후마다 여관방을 찾아 헤메이고, 시간은 흘러가고 그사이 와이는 성숙한 여대생이 된다.

와이의 엉덩이를 때리는 것으로 시작되었던 관계는 점차 회초리, 철사줄, 대걸레로 발전하고 매질은 그들에게 중요한 전희의 수단이 된다. 와이가 맞고 제이가 때리던 관계는 차츰 뒤바뀌어 이젠 제이가 맞고 와이가 때리기 시작한다. 주저하던 처음과는 달리 아주 능숙하게. 제이는 숨이 멈출것 같은 고통을 느낀다. 그러면서도 고향집에 되돌아온듯한 기쁨을 느낀다.

와이의 오빠가 둘의 관계를 알게되면서 한바탕 소란이 벌어지고, 두사람은 결국 헤어진다. 제이는 모든것을 정리하고 파리에 있는 아내에게 돌아가고, 어느날 와이는 제이를 만나러 찾아온다. 곡괭이 자루 하나만을 들고서.. 브라질로 살러가는 와이가 들고온 짐이라곤 그것밖에 없었다.

천사가 무엇을 더 손에 들고 다니겠는가? 교복처럼 순결한 날개와 세상을 행복하게 해주는 지휘봉밖에는… 다음날 아침 일찍 와이는 브라질로 떠난다. 한끼의 아침식사도 차도 없이.. 아내는 허벅지에 쓰여진 내님이 누구냐고 물었고, 그래서 제이는 거짓말을 하기 시작한다.

애마부인 10(Madam Aema 10, 1994)

<애마> 탄생 10주년 기념 특작!! | 이젠 더이상 보여줄 것이 없다!! 자기 주장이 확실하고 희생이라는 이데올르기에 강한 거부감을 느끼는 애마는 남편의 독재와 편견을 견디지 못해 이혼을 요구해 놓은채 남편과 별거의 상태로 돌입한다. 그림같은 제주도에서 독립을 위한 전초전으로 조그만 카페를 운영하면서 […]

애마부인 9(Madam Aema 9, 1993)

당신은 그 유혹을 벗어날 수 없다! | 오늘도 愛馬의 가슴은- 타.는.갈.증.이.다 !! 무역회사 사장인 남편과 평범한 가정생활을 꾸려나가고 있는 애마는 수출 오더를 따내기 위해 밤낮없이 일만하는 남편에게 권태로움과 불만을 느낀다.그런 어느날 남편으로부터 부유한 쟝을 소개받은 애마는 이때부터 쟝과 자유분방한 생활을 […]

애마부인 8(Madam Aema 8, 1993)

살점이 묻어나는 잔인한 향기! | ’93 뉴-훼이스 「애마」 탄생!! 애마라는 이름을 가진 두 사람의 신세대 여성은 매우 다정한 사이이지만 애마 1이 결혼 발표를 하자 갈등을 겪는다. 애마 1은 결혼 예찬론자이지만 애마 2는 독신을 고집하기 때문이다. 둘은 의견차이로 실갱이를 벌이지만 결국 […]

애마부인 7(Madam Aema 7, 1992)

연극무대에서 나름대로 자기 세계를 구축해 나가던 애마부인은 중년을 넘어 갱년기에 접어든 남편이 갑자기 성에 대한 허약함을 보이면서 일방적인 자기 만족만을 추구하는 행동에 분노를 느껴 시한부 별거를 선언한다. 평소 자신을 좋아하고 따르는 원석이라는 행위예술을 하는 팬을 만나게 된 애마는 그의 행위예술에 […]

애마부인 6(Madam Aema 6, 1991)

개성이 강하고 독립심이 강한 애마부인이란 이름의 세 자매는 각자의 생활 방식대로 각기 흩어져 살아간다. 막내는 폭력적인 남편의 2중적 인간성에 회의를 느끼면서 결국은 이혼을 하게 된다. 독신녀를 고집하는 5대 애마부인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결코 지지않으려고 고독과 허무속에서도 언니의 사랑의 상처를 치유해 주는데 […]

애마부인 5(Madam Aema 5, 1991)

애마부인(소비아 분)은 사랑하는 두 딸에게도 관심없이 밖으로 나도는 남편 현우(최동준 분)의 행동에 심한 갈등을 느낀다. 애마부인은 친구 에리카(전혜성 분)에게 자문을 구하지만 독신인 그녀는 애마부인의 고독을 이해하지 못한다. 방학이 되어 딸 주희(신진희 분)를 시골 친정집에 맡기고 돌아온 애마부인은 동협으로부터 그림 한 […]

애마부인 4(Madam Aema 4, 1990)

애마(주리혜 분)는 일본인 재벌회사에 근무하는 남편 현우(이동준 분)를 기다리며 학문에만 전념한다. 그러나 귀국한 현우는 따라온 하나꼬의 그에 대한 집착과 애마에게 접근하는 동엽과 현석, 그리고 딸 유진의 존재로 애마는 방황한다. 현우와 하나꼬의 관계를 안 애마는 잠정 별거를 선언한다. 친구 에리카의 위로도 […]

애마부인 3(Madam Aema 3, 1985)

아무도, 이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다!! 공학박사인 노박사는 과다한 연구량과 유학시절 경험한 파티장에서 성에 대한 강박 관념으로 아내 애마와의 만족할 만한 부부생활을 엮어나가지 못한다. 그러나 애마는 남편의 회복을 위해 병원을 찾아다니며 노력하던 중 남편의 외도를 목격하고는 방황하다 첫사랑의 연인과 닮은 […]

애마부인 2(Madam Aema 2, 1983)

애마는 첫 남자였던 남편 현우와 이혼한 뒤에도 그를 잊지 못하여, 현재 열열히 구혼해 오는 청년사업가 재하에게도 일생을 맡기지 못한다. 애마가 배 안에서 잠시 만났던 청년 상현은 전남편의 후배가 되는데 그가 하는 일은 제주도 일대의 나비를 채집하는 것이다. 제주에서 만난 현우는 […]

애마부인(Madam Aema, 1982)

풍만한 여인 안소영의 신비로운 예술적 에로티시즘! 오수비는 과실치사죄로 10년 형을 받고 복역중인 남편 신현우를 2년째 매주 면회를 다닌다. 남편의 외도로 고통을 받아오던 오수비는 주위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이혼을 결심하지 못한다. 면회를 위한 기차 여행 중 청년 미술학도 김동엽을 만나 진실을 느끼게 […]